회사는 최근 케임브리지대학 밀너연구소 산학 연계 프로그램,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 (Global Therapeutic Alliance; GTA)의 제휴 멤버십에 가입했다.
혁신신약 개발을 목표로 학계와 산업계가 협력, 연구개발 성과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케임브리지대학 바이오메디컬 캠퍼스에 지난 2015년 설립된 밀너 의약연구소는 인공지능(AI) 신약개발 등을 활용해 암, 감염병 등 분야에서 25건 이상의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, 지난 2017년에 만들어진 글로벌 산·학 연계 프로그램인 GTA를 통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수행하고 있다. 해당 GTA에는, 전 세계 8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하플사이언스를 포함 JW 중외제약, 대웅제약, 유한양행, 제약협회가 가입되어있다.
GTA 가입시 밀너 의약연구소의 연례 심포지엄 및 각종 교류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GTA 소속 연구소, 기업 등과 자유로운 파트너십을 도모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.
회사는 금번 GTA가입을 통해 밀너연구소에 축적되어 있는 다양한 신약개발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소속 연구소와의 교류 및 공동연구의 기회를 확대, 회사 포트폴리오 확장에 기반을 만들어갈 계획이다.
관련 가입소식은 아래 밀너연구소 Newslette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. - 끝 -